미국인 가정집에 머물면서 거의 양식으로 식사를 하면서 학교를 다니는 홈스테이와 두 명 이상 여러 명의 한국 학생들이 기숙사에서 같이 지내며 숙제와 방과 후 와 주말 학습 관리를 받으면서 한식으로 식사를 제공하는 기숙 유학은 개개인의 특성과 성격에 따라 정하셔야 합니다.
혼자서 모든 일을 잘 처리하는 독립적인 학생 A에게 잘 맞는 홈스테이가 한국에서 엄마가 모든 것을 챙겨주어야만 학교를 다니던 학생 B에게는 정말 견디기 어려운 환경이 될 수가 있고. 또 반대로 숙제와 학습관리 그리고 잠자기 전까지의 생활 관리까지 해주는 기숙 유학에서 별다른 불편없이 행복한 유학 생활을 하는 B학생과는 달리... 모든 일을 혼자서 정하고 자기가 정해놓은 스케줄에 맞춰서 자율적으로 모든 일을 잘 처리하던 A학생에게는 자기가 하고 싶은 시간에 공부하고 자고 해야 하는데 기숙사 스케줄에 맞추어서 생활해야 되는 기숙사 생활이 구속이 되고 학습 능률이 오르지 않고 공부하기까지 싫어지는 불편한 유학 생활이 될 수도 있습니다.
보통 미국에서 1년이상 생활을 해 본 경험이 있어서 미국인들의 생활 관습과 문화를 어느 정도 이해하고 있는 학생이라면 홈스테이가 좋은 환경이 될 수 있습니다.
그렇지만 생전 처음 부모님과 떨어져서 생활을 하게 된 유학 초년생들은 미국인들의 생활 관습과 문화도 전혀 알지 못하는 상태에서 부모님과 떨어져 사는 홀로서기와 지금까지 내가 지내온 환경과는 너무나 다른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 일을 동시에 해내는 것이 굉장히 어려운 일이 될 것입니다.
미국에서 기숙유학을 1년정도 했거나 또는 어렸을 때 유학하시는 부모님이나 미국 주재원으로 나오신 부모님을 따라와서 미국 생활을 해 본 경험이 없는 학생이라면 기숙유학에 먼저 보내시고 다음에 아이가 원하면 홈스테이로 옮기시는 것이 더 바람직하다고 생각됩니다.
영어를 빨리 배울 수 있는 장점이 있는 홈스테이와 숙제와 방과 후 학습관리와 한식을 먹을 수 있는 기숙 유학...
과연 어느 쪽이 우리 아이에게 맞는 것일까요?
우리 아이가 가지고 있는 특성과 성격과 요구에 맞추어서 유학을 보내셔야 성공적인 유학 생활을 할 수가 있습니다.
아이의 식습관과 생활 태도, 학습태도 그리고 유학기간 등등...
부모님들께서는 신중하게 생각하시고 결정을 하시는 것이 좋을 실 것입니다.
저희 보스턴 에듀에서는 기숙 유학, 프리미엄 홈스테이, 그리고 미국인 홈스테이 프로그램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.
상담을 원하시는 부모님들께서는 상담을 원해요 란이나 웹사이트 하단에 나와있는 전화나 메일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.
-
학생의 학업능력과 취향을 고려한 최적의 선생님을 찾아 드립니다.
-
미국인 가정집에 머물면서 거의 양식으로 식사를 하면서 학교를 다니는 홈스테이와 두 명 이상 여러 명의 한국 학생들이 기숙사에서 같이 지내며 숙제와 방과 후 와 주말 학습 관리를
-
-
After school activity를 도와 드립니다.
0개 댓글